어제 일요일에는 남편과 내가

아니 특히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다섯 손가락안에 드는 트레일

<Stoney Hill>공원 트레일을 걸었다.

아름다운 경치에

잘 가꾸어논 지역공원인데

어린이나 노인들도 쉽게 걸을수 있어서 더 매력이 있는거 같다.

난이도를 따지면 Easy...

좋은 사람과 좋은 이야기 나누며

약 1시간정도 걸으면서

경치보면서 따뜻한 햇빛에 누워있거나 앉아서

새소리와 자연이 들려주는 소리에 귀기울이기

딱 좋은 장소라는 생각을 했다.

피해야 할 시기는 : 우기..땅이 질척거릴수도 있다.

빅토리아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정도 걸린다.

던컨의 동쪽

게노아 베이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전에 갔을때는 간판이 없었던거로 기억하는데

새로 이 간판을 세워놓은거 같다.

이런 오솔길을 걷다 보면 탁 트인 바다가 보인다.

그런데 처음 바다가 보이는 경치가 사유지라 들어가지 말고 앞으로 400미터쯤 가면 경치 볼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는

싸인이 나온다. 이 싸인을 믿어도 된다. 그 사유지보다 훨씬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데가 여러군데 나온다.

곳곳에 이런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다.

내가 런던 온타리오에 살다가 이곳 빅토리아로 이사오면서 신기한것 중에 하나가 이 <아뷰터스나무>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나무중에 하나인데, 이것에 껍질이 굵게 말려서 떨어진것을 주워서

 내가 훌라워 디자이너로 몇년동안 일할때 많이 사용했었다.

그리고 이 나무에 껍질 벗겨진 곳을 만져보면 만질만질하고 촉감이 좋은데

여름에 이 나무를 만지면 정말 시원하다.

그래서 나는 이 나무의 별명을 냉장고 나무라고 내 마음속으로 부르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이끼다.

이끼에도 종류가 많은데 이 이끼의 종류는 < old man's beard>라는 이끼인데

우리말로 말하면 <할아버지의 수염이끼>라고 번역하면 맞을까?

하여간 이 이끼가 나무에 쭉쭉 늘어진것을 보면 신기하다.

지금은 게리옥 나무에 잎이 나서 이끼가 선명히 나타나진 않지만

잎이 다 떨어진 앙상한 가지에 이 이끼가 쭉쭉 뻗어서 달려 있는것을 보면 신비한 느낌까지도 든다.

이 사진은 우리가 2019년 겨울 플로리다에 갔을 때 찍은 사진인데

이 이끼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다른종류인 스페니쉬이끼이다. 주로 이끼를 말려서 파는 곳에서 자주 볼수 있는 이끼인데 내가 플라워디자인너로 일할때 살아있는 스페니쉬이끼를 팔았는데 여자분들에게 인기가 좋다.

Air Plant라고 불리는 종류중에 하나로 흙이 필요없는 식물이다. 그냥 나무나 아니면 그냥 매달아놓고 일주일에 한번씩 스프레이로 물만 공급해 주면 되니까 사람들이 좋아하는데

그런데 생각보다 이걸 끝까지 키우는 사람은 많지 않은거 같다.

 

이건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인데 이런식으로 키우기도 하며

우리가 흔히 볼수있는곳은 식물원같은데 가면

습기가 많은 식물을 키우는데에는 거의 이 스페니쉬이끼가 있다.

뭐든지 그렇지만

아는만큼 보인다.

나는 이끼 보는것을 정말 좋아한다.

자세히 앉아서 관찰해 보기도 하며 냄새맞아보거나

손으로 쓰다듬으면서 이끼와 대하하면서 촉감을 느끼는것을 좋아한다.

오는길에 아이스크림을 앉아서 먹었는데, 그 앞에 보이는 가든센터.

너무나 예쁜 가든센터다.

 

트레일 걷기 전에 우리가 뽑은 벤쿠버섬에서 제일 경치좋은 레스토랑

알피나레스토랑에 들러서 점심을 먹었다.

이곳은 맛도 괜찮고 경치는 최고 좋고 고급스러워서 결혼기념일이나

또는 귀하게 대접하고 싶은 손님이 있으면 이곳에서 먹는것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오픈테이블에서 미리 예약하면 좋다.

가격도 빅토리아 시내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 가격보다 결코 비싸지 않은거 같다.

우리도 우리 레스토랑에서 성심껏 일해준 직원을 보낼때

직원송별회로 이곳을 몇번 이용했었다.

마침 이곳에 메니저로 있는 잭과 부인 카일라가 우리 레스토랑의 오랜 단골이라

잭에게 인사도 할겸 예약해서 갔었다.

잭이 반갑다고 칵테일 두잔을 주려고 해서 우리는 지금 알콜 들어있는걸 먹으면 안된다고 했더니

쥬스 두잔을 서비스로 주었다.

그리고 잭이 우리 레스토랑에 왔을때

우리가 가면 최고좋은 자리를 줄수 있는지 물어보니

잭이 자신있게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테이블은 이 레스토랑에서 최고 좋은 자리 두개중에 한 개인데

두명이 가면 정말 안 주는 좋은 자리를 잭이 고맙게도 우리에게 주었다.

잭은 우리 레스토랑에 오면

꼭 우동을 시켜 먹는다...ㅎ ㅎ ㅎ

알피나 레스토랑은 말라헷 조금 지나서

Eyrie 리조트 안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