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이맘때가 되면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 골드스트림공원은 <연어회기>를 보려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우리도 2주전에 연어회기를 보러 잠깐 들렀었다.

이 공원은  우리들이 시간이 많지 않을때 집에서 가까워서 간단히 걷기에 좋은 곳으로 손꼽는 장소이다.

 

연어회기는 민물에서 부화하고 대부분의 성인생활을 바다에서 사는 많은 연어들이 자갈밭에서 알을 낳기 위해 강 상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연례 연어이동 행사다.

연어는 강이나 호수에서 어린시절을 보낸후 바다로 이주하여 성인생활을 하며 지내다가 성적으로 성숙하면 번식을 위해 강 상류로 이동한다. 그들은 정말 신기할 정도로 자신이 태어난 곳까지  돌아간다고 한다.

그들은 바다에 있을때 자신이 태어난 강의 일반적인 위치를 찾기 위해 자기감각을 사용하고 강에 가까워지면 후각을 사용하여 강입구 심지어 출생한 장소까지  도착하여 산란을 한다고 하니 이걸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연어종은 가을(9월-11월)에 이동하는데 이는 많은 동면 동물들의 겨울전 활동과 일치한다.

연어회기는 회색곰과 흰머리독수리와 같은 포식자에게는 주요먹이 행사이다.

연어가 산란후 죽음은 질소, 황, 탄소 및 인이 풍부한 연어 사체의 중요한 영양소가 바다까지 옮겨져 내륙 수중 생태계나 곰과 같은 육상동물에게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한다.

또한 강어귀로 또 하류로 내려가서 축적되어 무척추동물과 강어귀에서 번식하는 물새들에게 중요한 자원을 제공한다고 하니 우리가 보통 자연의 이치라고 말하고 있는 이것들이 창조주 하나님의 섬세하고 사려깊은 마스터플랜임이 분명하다는 생각을 하며 창조주 하나님의 무궁무진한 지혜와 창의력에 그저 감탄할 뿐이다.

 

 

 

강을 거슬러 올라가서 알을 낳고 마지막 생을 마감하는 연어들...

연어회기를 보고 있노라면 자기에게 주어진 임무를 최선을 다하고 생을 마감하려는 처절할 정도로 애쓰는

연어들에게  어떤 신비함을 느낀다.

 

우리는 어떤가?

우리의 창조목적에 따라서 이렇게 최선을 다해서 살고 있는걸까?

우리 한사람 한사람에게는 창조목적이 있다고 하지 않는가?

<일시정지> <잠시멈춤>을 하고 나의 창조목적은 무엇일까를 한 번 생각해 보는

귀한 시간을 갖길 바래본다.

자기의 임무를 다한 연어가 이렇게 강바닥에 누워있다.

죽어서까지 다른 동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법칙을 창조하신 분의 마음을 한 번 깊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권한다.

나를 창조하신분께 직접 물어보게 되면 정답을 얻게 될건 분명하다

.

이 사진은 연어알인데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이다.

동영상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xLp7_IGGCLw 

 

'캐나다 > 빅토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티스라군...타워 포인트  (1) 2023.05.01
눈오는 날의 빅토리아  (2) 2022.12.21
가을초대장  (2) 2022.10.30
씨티스 레이크  (0) 2022.10.24
해피 캐나다 데이....^.^  (0) 2022.07.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