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는 공식적으로 시니어??...ㅎ ㅎ ㅎ

어떤곳은 시니어가 60세 어떤곳은 65세이니 ... 아직은 아닐수도 있다.

내가 다니는 수영장에는 60세가 시니어라 시니어 디스카운트를 해  주니

사실상 시니어가 된 셈이다..

실감이 나질 않는다...

 

이제부터 차분히 천천히 더 어른답게 생각하고 사려깊게 배려하는 행동을 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든다..

또 침묵하는 훈련과 다른 사람들의 깊은 마음의 생각을 나의 생각의 두레박으로 들어올려서 

위로하는 어른이 되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물건을 이것저것 필요하다고 생각없이 사지 않고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꼭 필요한 물건만 사는 훈련을 하고 싶다.

옷이나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싸다고 여러개 사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것 중에 품질이 좋고 오래쓸 물건만 사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한마디로 나이값하는 어른이 되고 싶다는 소망을 가져본다.

생각한다고 바로 다 되는것이 아님을 알기에

좋은 사람이 되는 훈련을 감사와 기쁨으로 꾸준히 해 보고 싶다..

..

지금까지 건강하게 이 나이까지 살게 하심을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남은 삶 얼마나 남아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생명의 주관자는 하나님임을 알기에..)

가족들을 더욱 사랑하고 나의 삶 주심에 날마다 감사하며 살고 싶다..

.

.

작은딸부부가 벤쿠버에서 토요일날 오전에 왔다.

토론토에 있는 큰딸 부부는 오지 못했지만 서로 마음과 돈을 모아서

나를 기쁘게 해 주려는 사명?을 가지고 온 것 같다...ㅎ ㅎ

..

먼저 집에 도착해서 남편이 우리 가게에서 인기있는 매뉴중에 사시미 들어간 매뉴를 만들어서 집에서 함께 먹고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스파에 4명이 들어갈수 있는 개인룸을 작은딸이 예약해 놓아서  함께 2시간을 보냈다.

 

나도 이번에 알았는데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스파는 노르딕 스파와 같은 말인거 같은데

극도로 더운 온도에서 극도로 낮은 온도로 몸을 옮기는 것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몸을 정화하며 다양한 통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는 믿음에서 생겨난 것이라고 한다.

우리는 뜨거운 건식 사우나(15분)... 냉탕(나무통으로 만든 차가운 물)잠깐..밖에서 햇빛쪼이며 편안하게 10분정도 있는것을 반복하면서 휴식을 취했다..

 

지난 2주동안 직원없이 우리둘이 세명의 몫을 해서 심신이 피로했던 차에 정말 편안한 휴식을 취했다.

 

그리고 우리 레스토랑 바로 옆에  있는 보드게임카페를 3시 30분에 예약해 놓았다.

함께 보드게임을 하면서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시켜 먹으면서 재미있게 2시간을 보냈다.

 

작은딸이 돈을 내려고 하니 입장료를 포함해서 음식값등 모든것이 내 생일 선물이라며 무료란다..

그리고 주인을 포함해서 19명이 생일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카드를 나에게 전달해서 나는 깜짝 놀랐다.

주인과 직원들이 이렇게 깜짝쇼를 해 주었다.

 

그 카페는 주말 2시 넘어서는 너무 바빠서 예약이 안 된다고 해서 작은딸이 예약하려다가 안 돼서

내가 가서 얘기를 했더니 특별히 예약을 해 주고 최고 좋은 자리를 내 주었다.

그래서 나의 60세 생일을 알게 된 주인과 직원들이 나를 기쁘게 하려고 이런 계획을 했나보다.

고마운 정말 고마운 사람들이다..

 

그리고 작은딸이 멋지고 맛있는 레스토랑을 예약해 놓아서 우리는 그곳으로 이동했다.

등잔밑이 어둡다고 하더니 딱 우리를 두고 한 말이다.

우리 가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무척 인기있고 맛있는 레스토랑이 있는거다.

자리도 많은데 손님들로 꽉 차고 날씨가 추웠는데 밖에 정원까지 앉아 있다.

우리는 요리를 5개를 시켜서 하나 나오면 나눠어 먹고 또 나오면 나누어 먹으면서 얼마나 맛있는지 다 먹은후

점수를 매기면서 먹었다... 대체적으로 4명 모두 대만족이었다..

분위기 서비스 음식이 모두 그랬다.

 

집에 돌아오는길에 작은딸이 말해 주는데 작은사위가 미국 샌디에고 출장을 다녀와서 피곤했는데도 바로 다음날 일찍 일어나서 나의 생일을 축하해 주기 위해서 왔다는 말을 듣고 작은딸 부부에게 얼마나 고맙고 감사했던지

큰딸부부가 작은딸 부부에게 돈을 보내주어서 서로 마음과 돈을 합쳐서 나를 기쁘게 해 주려는 마음이 너무 고마웠지만

내가 더욱더 고마운것은 두 부부가 우리가 배우고 싶을 정도로 서로 배려하며 사랑하며 사는 모습을 보는것이  남편과 나는 가장 큰 기쁨이라고 다시 한 번 작은딸 부부에게 말해 주었다..

작은딸 부부를 보면 늘 우리가 배운다...

얼마나 배려하며 사랑하며 사는지..

그 이유를 작은딸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더 공감이 갔다.

작은사위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키우면서 언제나 세심하게 아이들을 배려하면서 키워서 그렇다는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우리는 그렇게까지는 하지 못했는데, 얼마나 큰 축복인가!

 

일요일날 아침 우리가 아침에 교회 가기전에 작은딸 부부는 트레일을 걷는다고 해서 트레일 입구에 내려주고

우리가 교회 다녀와서 픽업해서 함께 브런치카페에 갔다..

또 한번 놀란것은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그렇게 인기있고 맛있는 카페가 있는지 우리는 몰랐다..

맛있게 식사를 하고 백화점에 가서 작은딸이 내가 여행이나 평상시에 편안하게 매고 다닐수 있는 작은 백을 사준다고 해서 함께 갔다... 작은딸은 취미로 요가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라 <룰루레몬>에서 언제나 25% 할인을 받을수 있단다...

내가 간단히 트레일을 걷거나 볼일보러 갈때 작은 물병과 열쇠 간단한 물건을 가지고 다닐수 있는 딱 좋은 가방이다..

 

딸이 좋긴 좋네..

내가 뭐 필요한지 나 자신은 알지 못하는데 이렇게 챙겨주니 고맙네..

 

내 생일을 준비한 남편과 큰딸부부 작은딸 부부에게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한가득 안고 오늘을 마감한다..

남편이 토요일 우리4명을 위해서 준비한 점심...

4명이 들어갈수 있는 노르딕스파 개인룸을 작은딸이 예약해 놓아서

우리는 정말 쉼다운 쉼의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우리 레스토랑 옆에 있는 보드게임카페 주인과 직원들이 내 생일 축하메시지를 쓴 카드를 전달해 주면서

우리 입장료와 음식값을 모두 내 생일선물로 무료로 제공해 주었다.

보드게임카페 내부...이런것이 2개가 있다...

우리가 재미있게 한 게임은 스시게임인데

직원 멜라니는 스시레스토랑 주인이 스시게임을 한다고 재미있게 웃는다.

내가 평생에 본 커플중에 제일 서로를 배려하면서 사랑하는 작은딸부부..

우리가 만날때마다 이들에게서 많이 배운다.

배운다고 다 하지는 못한다...ㅎ ㅎ ㅎ

우리가 교회 갈 동안 작은딸 부부는 골드스트림 공원 트레일을 걸었다..

둘이 남미를 8개월 여행하면서 트레일을 많이 걸어서 늘 트레일 걸을 준비가 되어 있는거 같다..

 

일요일 점심으로 먹은 카페...

우리집에서 멀지 않은곳에 이렇게 맛있는 곳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우리는 매주 교회 다녀와서 남편과 함께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고민했는데 이곳을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작은딸이 내가 간단히 다니거나 여행가거나 트레일 걸을때 메고 다니라고 사준 작은 가방..

안에 주머니가 많고 고급지게 잘 만들어서 자주 사용하게 될 거 같다.

동영상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NLphmb6p6r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