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타트 온실 식물원은 건축가 <피터 헤밍웨이>가 디자인한 온실의 특이한 구조의 건축물로 유명하며  중앙 서비스 중심 주위에 지어진 4개의 유리 피라미드로 구성되어 있다.

 

에드먼튼을 방문하고 싶게 만든 이 온실 식물원에 대한 나의 기대가 너무 컸었나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나에게는 조금 싱겁게 느껴지고 피라미드의 건축양식 빼고는

너무 평범한 식물들이 많아서 실망을 했었나보다.

 

내가 왜 실망을 했을까를 곰곰히 생각해 보고 깨달은것이 하나 있다.

그것은 내가 솔직히 털어놓자면 교만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어디가든 식물원과 꽃집은 거의 꼭 들려보는 편이며, 멀리 있는 식물의 독특함도 즉시에 알아보는 귀한 재능을 받았다. 내 스스로 나 자신을 생각하기를  다른 사람들이 그냥 지나가는 사소한 식물도 나에게는 특별하게 감동으로 다가올 때가 많다.

그렇다보니 이 재능과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이 이곳의 평범함에 시시하게 느껴지고 이 식물원을 둘러보는 내내 감사하기 보다는 별거 없다는 생각이 내 생각을 지배하니 이렇게 좋은 식물원을 보면서도 감사가 나오지 않았다.

 

내가 요즈음 교만에 대해서 성경을 읽으며 또 크리스챤 고전책을 읽어 주는것을 들으며  깊이 묵상하고 있었는데

그게 바로 나였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남들보다 조금더 안다면 그것이 감사할 일이지 판단하고 감사하지 못할 조건이 되어서는 안 될텐데

나는 그렇게 하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들은 남들보다 조금더 안다고

조금더 부자라고

조금더 예쁘다고

조금더 머리가 좋다고

조금더 뭔가가 다른사람보다 나으면 얼마나 교만해 지기가 쉬운지를 배운 귀한 식물원이었다.

 

눈을 들어 이 모든것을 만드시고 아시는 전능하신 분을 보라보면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은

티클만큼도 안되는 것을...

 

나니아의 연대기 작가 CS루이스는

겸손이란 내 재능과 가치를 내가 실제로 믿고 있는 수준보다 낮게 보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나를 바라보는 눈을 떼어서 전능자를 바라보는 마음이라는 글이 생각났다.

 

 

이 온실 식물원은 뮤타트 부부가 설립한 자선단체 기금에 의해서 설립되었다.

뮤타트 부부는 가치있는것에 아낌없이 지원하는 성공적인 사업가였다. 재단을 설립하기 전에도 늘 그들의 돈과 시간을 사회에 기부하는것을 아끼지 않았다. 부인과 남편 모두 67세를 살았는데 부인이 1년 먼저 태어나고 1년 먼저 사망했다.

이 재단은 지금은 4,300만달러의 총 재산을 보유한 단체이며 지금은 다른 자선단체와 협력하여 유아 교육 및 보육을 개선하는 자선부분을 강화하고 있는 자선단체이다.

 

이건 다른곳에서 가져온 사진이다.

 

동영상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1dB52lsT8rY 

 

+ Recent posts